개발은 "아무나 할 수 없는 것"으로 보통 여겨져 왔습니다. 아니, 일반인은 못(안)한다라고 했었습니다. "nerd", "geek" 이란 단어와 어울리는 그런 말이였는데요. 그래서 그런지 뭔가 공포감이 ...